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제주도 강아지 동반 여행

by 지혜로운 파야 2025. 6. 21.
반응형
SMALL

강아지와 함께 한 제주도 4박 5일 여행! 여행 일정과 맛집, 소소한 팁에 관해 포스팅 시작할게요.


 

우리 토리 몸무게가 10kg에 육박해 비행기를 타려면 화물칸에 태워야 한다네요. 이런저런 옵션을 찾아보다가 아예 우리 차까지 싣고 갈 수 있는 한일고속페리의 펫룸을 예약했답니다. 서울에서 완도까지 5시간 정도 달려야 하는 게 관건이지만, 페리에 우리 짐과 토리 짐까지 맘껏 다 싣고 갈 수 있는 자차를 가지고 갈 수 있으면 편하겠다 싶었어요. 제주에 도착해 렌터카 할 필요가 없으니 가성비 면에서도 좋았답니다. 완도 여객터미널에서 두 시간 반이면 제주항 도착이에요!

DAY 1 -2. 출발
서울-> 완도 터미널 ->한일고속페리 실버클라우드 -> 제주 국제여객터미널 -> 일출 보며 드라이브 -> 제주 한화리조트 체크인

01 한일고속페리

강아지와 함께 제주도에 가는 방법을 찾아보던 중 '반려생활' 앱을 통해 한일고속페리를 알게 됐어요. 한일고속페리 회원가입을 하면 회원 대상 이벤트가 있어요. 저는 나중에 이벤트를 알게 되어 아쉬웠지만 다음에 갈 때는 꼭 웹사이트를 확인해 볼 생각이에요.

https://www.hanilexpress.co.kr/expressFerry/shipIntroduction/shipSilverCloud.do

 

Hanilexpress

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주세요.

www.hanilexpress.co.kr

완도항에서 새벽 2:30에 출발하는 한일고속페리 <실버클라우드>를 타기 위해서는 서울에서 저녁 일찍 시동을 걸고 신나게 달려야 해요.

토리와 함께 가는 동안 중간에 휴게소에 2-3회 정도 쉬어야 할 것을 감안해 퇴근하자마자 부지런히 출발했어요. 우리 토리는 자동차 여행은 너무 익숙한데 대신 2시간에 한 번씩은 꼭 쉬어 줘야 멀미를 안 하거든요...
 
페리 여행의 장점은 우리 차를 배에 싣고 갈 수 있다는 거예요. 강아지와 함께 할 때는 이것저것 챙겨야 할 물건이 제법 된답니다. 일단 배에 타기 위해서는 강아지가 넉넉히 들어갈 만한 커넬이 필요해요. 또 간단한 간식과 사료, 물, 배변 패드, 풉백 등등 강아지 가족들이라면 다 알고 있는 준비물이 많답니다. 자차를 가져가면 이런저런 필요한 짐들을 맘껏 던져 넣고 갈 수 있어서 부담이 없어요. 무엇보다 제주도에 내려서도 별도의 렌터카가 필요 없어서 마음이 세상 편하답니다.

한일고속페리를 예약할 때 강아지와 함께하는 펫룸을 예약하면, 강아지 여권을 함께 신청할 수 있어요. 출발 일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니까 잊지 마세요!

짜잔! 완도항에 도착해 여객터미널 창구에 가면 아래와 같이 멋진 펫 여권이 준비되어 있답니다

완도항에 도착해 미리 신청해 둔 <강아지 여권>을 픽업해 도장을 받았어요. 이제 우리 토리도 당당히 펫 여권을 갖게 됐답니다.

 


02 델문도

페리를 타고 제주항에 도착한 시간은 새벽 5시였어요. 페리에서 펫룸을 선택한 승객들은 차량으로 미리 이동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요. 아마도 강아지들과 마주하고 싶지 않아 하는 승객들을 배려한 선택인 것 같아요. 어쨌든 우리는 줄을 서지 않고 선박 내 자동차 주차해 둔 곳으로 먼저 이동해 차에 오를 수 있었답니다. 배가 부두에 정착하고 직원분들의 안내에 따라 차를 몰고 제주항으로 나오면 되어요.

막 일출이 시작될 무렵의 제주항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해 주네요.

 

숙소 체크인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일단 제주도 전체를 돌아보기로 했어요. 약간 흐린 아침이긴 했지만 일출 무렵의 제주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답니다.
 
밤을 꼬박 새우다시피 하고 제주에 내리니 카페인이 무척 당기더라고요. 설마 이 시간에 문 연 카페가 있을까 하고 열심히 검색하다가 <델문도>를 발견했어요.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함덕해수욕장 한가운데 위치해 있더라고요. 감동 감동! 게다가 애견 동반 카페라니.... 이곳에 도착하자마자 토리를 가방에 넣고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어요. 상쾌한 아침 기운을 느끼며 커피를 주문하고 군침 도는 빵들을 몇 가지 담았어요. 향긋한 커피가 나오자마자 허겁지겁 흡입하고 맛있는 빵으로 제주의 새벽을 맞이했답니다.

밖에 보이는 아름다운 광경과 커피 맛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. 게다가 이곳은 커피 맛집이었답니다. 야외 테이블에 앉아 커피와 함께 전망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한 시간이었어요. 시간이 지날수록 바다색이 점점 더 이뻐지더니 함덕해수욕장의 기가 막히게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졌답니다. 

http://www.delmoondo.com/

 

델문도

cafe delmoondo에서 판매하는 원두와 굿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

www.delmoondo.com


03 제주 한화리조트 <멍패커>

이번 제주여행 기간의 숙소는 강아지와 함께 머물 수 있는 제주 한화리조트의 <멍패커>를 예약했어요. 제주에는 강아지와 함께 머물 수 있는 숙소가 많다고 들었는데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좋은 곳을 찾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. 혹시나 하고 찾아본 한화콘도 멍패커는 강아지와 함께 넓은 방에서 지낼 수 있고, 강아지 목욕 용품, 강아지 침대와 밥그릇, 강아지 전용 야외 놀이터 등 리조트의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던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.

단 한화리조트 멍패커의 입실 조건이 좀 까다로워요. 아래 입실 기준을 참고하세요.

입실 기준
  • 10kg 미만 및 체고 40cm 이하의 반려견 1마리(최대 2마리/1살 허용, 1마리 추가요금 10,000원)
  • 2년 이내 접종한 종합백신, 광견병 접종이 완료된 반려견
  • 증빙서류 : 접종 확인증 또는 반려견수첩(어플)
  • 법적 맹견, 기타 공격성 강한 견종은 투숙 및 서비스 이용 불가
  • 중성화 수술이 안 된 반려견은 투숙 및 서비스 이용 불가
  • 지자체에 반려동물 등록이 되지 않은 반려견은 투숙 및 서비스 이용 불가
  • 체크인 시 예방접종 증명서 제출 및 이용 동의서 작성 필수

http://www.hanwharesort.co.kr/

 

한화리조트

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할 다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. 브랜드 콜라보, 제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파트너사의 소중한 제안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.

www.hanwharesort.co.kr

 

멍패커 고객들을 위해 야외 강아지 놀이터를 꾸며 놓았어요. 이 안에서는 강아지들이 목줄을 빼고 맘껏 뛰어놀 수 있답니다.
제주 한화리조트에는 멍패커 전용 입구가 마련되어 있어요

 
 어제저녁부터 서울에서 완도까지 내내 달려왔고, 새벽에 배를 타고 오는 동안 밤을 꼬박 새우다시피 해서인지 너무 피곤했어요. 식사 후 한화리조트 안의 여러 시설들을 둘러보며 여유 있는 저녁시간을 보냈어요. 특히 토리랑 같이 콘도 내 강아지용 시설들을 집중적으로 둘러봤답니다. 리조트 내 조경도 아름답고, 특히 강아지 공원이 너무 잘 조성되어 있었어요. 우리 토리도 이곳에 들려 목 줄을 빼고 맘껏 뛰어놀았답니다.
 


 

반응형
LIST